homeblog

Information

Exhibition

Performance

Education

Artists

Board

  • 양림동 화가 이강하 memory
  • Artist

양림동화가 이강하‘memory’

기간: 2016. 5. 9() - 6. 3()

장소: 515갤러리 광주 남구 양림로 80 (T.062-654-3003)

전시내용: 5월의 봄과 양림동에 대한 기억을





515갤러리는 201659일부터 63일까지 양림동 화가들-이강하을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그 동안의 양림동 화가들에 대한 지역 작가의 집중적 연구와 소개의 기회를 갖고자 기획된 초대전의 일환이다.

그는 20085년간의 투병생활을 마감하고 세상을 떠나 광주미술계를 안타깝게 했던 이강하 선생의 전시로서, 양림동 화가전에 맞추어 열리는 아카이빙 전시로 더욱 의미 있는 행사가 될 것이다.

)이강하선생은 무등산과 영산강 주변의 전라도 풍경 속에 역사적 한과 통일을 향한 간절한 염원을 사실주의적 방식으로 담아내 온 작가이다. 그는 치열한 작가정신이 돋보이는 꼼꼼한 제작기법과 엄청난 작업량으로 유명했던 작가로서 그동안 5권의 화집을 발간하고, 여덟 차례의 개인전과 100여 차례의 그룹전 및 기획전에 초대되었다. 또한 1992년부터 2005년까지 일본, 중국, 중남미, 러시아, 지중해, 유럽, 인도 등 해외 각지를 여행한 기행문과 풍물그림을 무등일보(중국기행), 광주일보(중남미, 인도기행), 전남일보(지중해기행) 등에 연재하는 등 왕성한 작품 활동으로 지역화단의 모범이 되어 왔다.

이번전시는 그의 30여 년간 머물렀던 양림동에 대한 이야기와 예술세계까지 다루는 특별한 전시가 될 것이다. 전시는 화가의 방과 그가 마음의 고향으로 의미를 둔 양림동에서 1980~2000년까지 작업했던 대표작을 시대별 흐름으로 아카이빙하여 한눈에 살필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전시를 통해 )이강하 선생의 예술세계와 성과를 재조명해 보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이다.

 
게시글을 twitter로 보내기 게시글을 facebook으로 보내기 게시글을 Me2Day로 보내기 게시글을 요즘으로 보내기